양동면, 주민헌혈의 날 운영

권영식 기자 | 기사입력 2026/04/23 [16:58]

양동면, 주민헌혈의 날 운영

권영식 기자 | 입력 : 2026/04/23 [16:58]

양동면(면장 정창업)은 지난 22일 양동면사무소 주차장에서 헌혈 장려와 올바른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양동면 주민헌혈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전국 최초로 '마을로 찾아가는 주민헌혈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양동면 역시 주민들이 보다 쉽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행사를 운영하며 생명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양동면사무소와 양평군보건소, 대한적십자사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총 45명의 주민이 헌혈에 직접 참여해 따뜻한 봉사의 뜻을 함께했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도 빛났다. 양동면 적십자봉사회를 비롯한 지역 단체들은 사전에 헌혈 동참 캠페인을 적극 홍보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헌혈 방문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접수 및 문진 안내, 이동 동선을 돕는 등 밀착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함을 더했다.

 


정창업 양동면장은 “바쁜 봄철 일정 속에서도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꺼이 찾아와주신 45명의 주민 여러분과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양동면 주민헌혈의 날을 통해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헌혈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따뜻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양평TV/권영식 기자/사진제공 : 양평군청>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