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재가암 환자 대상 힐링 프로그램 운영

장상열 기자 | 기사입력 2026/05/20 [21:52]

양평군, 재가암 환자 대상 힐링 프로그램 운영

장상열 기자 | 입력 : 2026/05/20 [21:52]

 

 

양평군 보건소는 재가암 환자와 가족의 신체적·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재가암 환자 치유농업 연계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유농업 유관기관 간 연계를 활성화하고 복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양평군 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동·서부권으로 나누어 용문면 '들꽃마을'과 양평읍 '치유정원들꽃'에서 각각 진행되며,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건강관리 교육과 혈압·혈당·빈혈 등 건강측정 후 치유농업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꽃병 만들기 ▲꽃장식 활동 ▲허브 화분 심기 ▲허브 소금 만들기 등 다양한 오감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는 물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배명석 양평군 보건소장은 "이번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재가암 환자의 스트레스 완화와 일상 회복을 돕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연계한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 보건소는 재가암 환자 등록관리 및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맞춤형 건강관리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평TV/장상열 기자/사진제공 : 양평군청>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