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강성길 기자 | 기사입력 2024/02/26 [16:45]

양평군,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강성길 기자 | 입력 : 2024/02/26 [16:45]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해 12월 13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추진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2개 읍면별로 순회하며 식량작물·채소 재배기술 분야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과수, 한우, 양봉, 곤충, 수박, 부추 등 품목별 분야는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17회 이루어졌다. 

 

 

총 29회 교육이 추진되었으며, 계획대비 4,700명이 참석하여 교육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라인 교육이 어려우신 고령농업인들의 불편함을 고려하여 공익직불제 교육을 연계하였으며, GAP교육을 추가 편성하는 등 농업인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저탄소 논물관리, 기후변화 대응, 농촌지도사업 안내 등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이정범 농업기술센터소장은 2024년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밀 관련 추진사항 등을 소개하며“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새해 영농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한다”고 말했다.


양평군은 교육추진 시 실시한 설문조사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취합하여 2025년 교육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강성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농림.축산.식품 많이 본 기사